동인천탈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찌게미 조회 4회 작성일 2020-10-28 22:23:34 댓글 0

본문

겨울철 '탈모' 주의...수분·모자·귤 중요 / YTN

더 나은 뉴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일환으로 영상 미리보기 이미지(썸네일) 개선을 위한 설문을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썸네일 설문 참여하기
https://feedback.ytn.co.kr/?v=201912070106288361

[앵커]
겨울철에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기후 등으로 모발과 두피 손상에 따른 탈모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겨울철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과 외출 시 모자 착용, 귤 섭취 등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김승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탈모가 심한 35살 박 모 씨는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더 힘듭니다.

[35살 자영업 : 날씨가 추워지면 샴푸로 머리를 감잖아요. 그러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 정전기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기 쉽고, 두피 모세혈관 수축으로 모발에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줄면서 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38살 직장인 : 날씨가 쌀쌀해지면 지루성 뾰루지가 좀 많이 나서 뾰루지 난 쪽의 머리카락이 좀 많이 빠집니다.]

겨울철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가습기 등으로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빗질, 특히 플라스틱 빗은 두피를 자극하고 정전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삼가는 게 좋습니다.

건성 두피는 하루나 이틀에 한 번꼴로,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 두피는 하루에 두 번 정도 자주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홍성재 / 피부과 의원 원장 : 샴푸는 너무 거품이 많이 나는 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제품은 피하고 천연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아침보다는 밤에 자기 전에 감는 게 좋습니다.]

장시간 외출할 때 모자를 착용하면 미세먼지나 추위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고 두피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는 귤이 좋습니다.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해 모발 성장을 도와주고 과잉 생산된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YTN 김승재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1207010628836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모씨 : 그냥 밀어! 추접하게 굴지말고
Minjeong Kang : 귤ㅋㅋㅋㅋㅋㅋㅋㅋ
734ᅥᅥ 8 : 아니 탈모이신분들 하나만 물어볼게요 저런식으러 휑한 머리 유지하고 싶어요? 머리 빡빡미는게 차라리 훨씬 멋있어요 몇가닥 없는 거 달아놓지마시고 그냥 미세요.
PHUKET푸켓서민 : 아 뉴스 한심하네
아무것도 모르네
할머니 눈찌르는장쥐환 : ㅋㅋㅋㅋ 귤벅는다고 탈모가 좀 나아질라나? ㅋㅋㅋㅋㅋㅋㅋ대머리 쉐끼덜 ㅋㅋㅋㅋ

탈모예방 돈 안 들이고 모발 풍성해지는 방법 공개! 탈모원인과 M자 원형탈모 대처방법 [돈건통]-Dr. Peter Kim 김찬우-

탈모 예방 돈 안 들이고 모발 풍성해지는 방법 공개! 탈모 포기 하지 마세요! 탈모가 되는 원인과 유형별 대처방법을 통찰의학으로 알아봐요.

1) 탈모의 개념은 모발 조직에 여러가지 이유로 혈액 공급이 잘 안되면 발생하게 된다.

2) 인간은 직립보행을 함으로써 머리로 가는 혈류가 점점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인간은 자라면서 사지로 가는 혈류가 많아지게 되고 더욱더 머리로 가는 혈류가 떨어져 탈모가 생기게 된다.

3) 유전적 탈모는 생활 습관과 깊은 연관이 있다. 머리로 가는 혈관이 가늘어 지는 습관이 대를 이어 갈 경우 혈관이 작게 태어나게 되어 일찍 탈모가 발생 할 수 있다.

4) 자연스럽게 노화가 되면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많다면 두피에 혈액량이 적게 올라가서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 스트레스 때문에 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량이 떨어져 탈모가 발생 할 수 있다.

5)돈 안들이고 탈모 예방하는 방법(혈액 순환)
-첫 번째. 운동을 해서 혈관의 찌꺼기를 제거하자. (팔굽혀 펴기, 횡경근 당기기, 이 꽉 깨물기, 이마 눌러주기 헤드뱅잉등)
-두 번째. 콜레스테롤이 많은 지방음식 섭취를 줄여 혈관을 건강하게 하자.
-세 번째. 고개를 앞으로 숙이지 말고 바로 세워서 바른 자세를 가지자.
-네 번째. 저녁에 머리를 감자. 머리를 감을 때는 고개를 숙여서 감는 자세가 좋다.
-다섯 번째. 오후 10시 이후 반드시 잠을 청하자.
-여섯 번째. 머리감을 때 화학제 샴푸 사용을 자제하고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일곱 번째. 두피에 혈액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절을 하루에 200번 정도 하자.
-여덟 번째. 아침 저녁 빗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아홉 번째. 아침에 약 5분 정도 고양이 걸음을 하자.

#탈모예방 #혈액순환 #돈건통 #탈모원인 #탈모방지 #탈모예방법 #M자탈모 #원형탈모 #식습관 #발모 #머리카락굵어지는법
Brian Kim : 나이 80입니다 6개월차 말씀하신대로 하니까 대머리독수리에서 선생님처럼 숱이 많아졌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인공지능 : 탈모는 애초에 생길거 일찍 생기나 늦게 생기나 차이일 뿐인듯

전 고3때 머리털 오지게 빠졌어도 자라는게 더 많고
군대 있을때 스트레스나 하이바 매일 쓰다 싶이 해서 심하게 빠졌는데 더 심하게 자랐으며
2~30대때 매일 술 처먹고 담배펴도 3~4일 집 청소 안하면 집에 회전초 굴러고 2주마다 숱 안치며 머리 주저 앉았음
김연희 : 탈모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피곤 : 제가 지루성 두피 탈모가 있는데 말씀하신 방법대로 관리하면 괜찮아질까요? 지루성 두피염 편에서 다리로 열이 내려가는 운동을 하라고 하셨는데 절하면 머리에도 안좋은지 해서요
조신자조신자 : 구구법 외우기식으로 생활화 하는 습관을
키워야겠네요
열심히 꾸준히 노력해서 탈모를 예방합시다~
감사드립니다

탈모 [건강플러스]

점점 넓어지는 이마와 휑한 정수리, 샴푸 후 배수구에 쌓인 머리카락을 보고 ‘혹시 나도 탈모가 아닐까?’ 걱정이신가요?

정상인의 머리카락 수는 총 10만 개 정도.
보통 하루 평균 80~100여 개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비슷한 개수의 머리카락이 새로 나 전체 머리카락의 개수는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그런데 빠지는 머리카락이 새로 나는 머리카락보다 많거나, 두피가 드러날 정도로 모발이 빠진 경우,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없는 경우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피부과 문익준 교수 인터뷰]
보통 대머리라고 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증은 우리나라 50세 이상 남성의 약 25%에서 발생하는 흔한 탈모의 형태입니다.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과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데, 보통 20대 후반 또는 30대부터 앞머리의 양측과 정수리에서부터 탈모가 시작돼 결국 옆머리와 뒷머리만 남는 것이 보통입니다.
여성형 탈모증의 경우에는 모발이 전체적으로 얇아지고 가르마가 벌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처럼 완전하게 탈모를 일으키거나 헤어라인이 올라가서 이마가 넓어지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탈모의 치료법에는 약물치료와 수술이 있습니다.
탈모 초기부터 중기까지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이런 약물치료는 앞머리보다는 정수리 쪽 탈모 치료에 보다 효과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바르는 약은 여성형 탈모에, 먹는 약은 남성형 탈모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지만 탈모의 양상과 부작용 등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수개월 이상 꾸준히 치료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과 문익준 교수 인터뷰]
먹는 탈모약은 그 안정성이 오랜기간동안 입증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남성호르몬을 일부 억제하는 약으로서 남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드물게 보고되는데, 이는 아마도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할 것으로 생각되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주의사항으로는 먹는 탈모약이 태아 기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분들은 이 약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먹고 바르는 탈모약으로 탈모의 진행을 막고 일부 머리가 다시 자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는 약물치료에 부가적으로 모발 이식술 등을 시행하는 것이 우수한 미용적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예방과 관리일 텐데요.
두피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손가락 끝의 지문으로 문질러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고, 머리를 감은 후에는 잘 말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많이 빠지거나, 이전보다 가늘어졌다면 빠른 시일 내에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 받으세요. 탈모의 유형을 확인하고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년 더 젊어 보이는 비결, 탈모 예방과 치료에서 찾아보세요.
카리스헤어 : 피부과,탈모전문 병원 의사분들은 최대한 빠르게 탈모약을 먹도록 권하시는것 같아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탈모약 복용과 미녹시딜 같이 바르는 약,카페인샴푸 등을 함께 사용하길 권장하시죠.
평생동안 약을 복용해야하기에
가정을 가지고 출산을 생각하시는 20대,30대분들은 특별히 더 신중히 결정해야 하실것 같습니다.
성기능 감퇴,기억력감퇴,유방발달및 통증...탈모약의 부작용은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저는 미용인으로서
펌제에 의한 두피 손상을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모든분들께 선택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수 있다는것을 충분히 말씀드리고 고객님 스스로가 결정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것이
저의 의무이고 역활이라고 생각합니다.
탈모약 복용과 바르시는약 사용,모발이식 이후에 생기는 고민을 안고 미용실에 오시는분들이 저희 고객의 대부분이시기에 오늘도
좋은 정보를 찾고 공부하고자 영상을 봅니다.
댓글을 읽으며 많은 배움과 공감 얻고 갑니다.
모두 모두 화이팅♡입니다.
김대박 : 탈모로 20년 넘게 스트레스 받았고 샴프나 프로스카등 여러 방법으로 노력을 하였으나 모두 만족하지 못했고 성욕구감퇴등 부작용이 만만치않았습니다. 얼마전까지 머릿속이 훤희 보였지만 포기하고 샴프만 쓰던 중 최근 우연히 건강식품을 복용하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아주 만족할만한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복용한지 1달 되었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필요하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단 남성분만 가능하고 일관계로 주말이나 평일 오후 7시이후 문자나 연락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요즘 아주 만족하고 행복합니다 010 2070 0722
정석호이야기 : 무심코 이 댓글을 보신 분! 저를 구독하시게 되면 탈모가 사라지고 앞으로 오지도 않을겁니다!
뻥선티비[ 본업은 기자, 영상은 취미 ] :
ㅇ이고 이런저런 것을 해보고, 안되면 이 영상 보고 의성 권의원 가보세요
직박구리 : 탈모약 없이 치료하시길 원하시는 분은 '탈모치료를 위한 시무8조' 라는 책 추천드립니다 - 10년차 탈모인-

... 

#동인천탈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6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ls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